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기조기 음악회] 현대와 전통의 소리를 결합하다.(Feat. 국악공연팀 도시)

[Place] 음악과 함께하는 공간

by 손익분기점. 2025. 7. 29. 16:2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다섯 번째로 기록한 음악회 현장은 인천 청라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한 ‘청라호수도서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당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공연이라 퇴근하고 지친 몸을 이끌고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보러 온 부모님 관객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러한 공연을 관람하기 흔치 않기에 부모님들께서 늦은 시간이었지만 힘든 몸을 이끌고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러 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국악공연팀이라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악기들이 많았지만, 공연팀 멤버 한분 한분 악기를 소개하는 시간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 공연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라호수도서관’ 대강당에 들어서자마자 화려한 전통 악기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대금, 피리, 단소, 거문고, 생황 등 우리 전통의 소리를 내는 악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생황’이라는 악기는 지금까지 많은 공연을 보러 다녔지만 처음 본 악기였습니다. 현장에 있는 아이들 역시 악기가 소리를 낼 때마다 집중해서 소리를 경청하려는 모습들이 있었습니다.

청라호수도서관에서 담아 온 국악공연팀 ‘도시’의 생생한 공연 현장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국악공연팀 도시 - 전통 악기의 환상적인 하모니

 


공연을 진행한 국악공연팀 ‘도시’는 멤버들 전체 전문적으로 해당 악기를 전공한 실력파 그룹입니다. 2018년에 ‘제12회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금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9년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내한기념 초청공연, 2023년 청와대 국제 쇼케이스 페스티벌 서울뮤직위크 공연을 진행한 이력이 있는 글로벌한 그룹이기도 합니다. 특히 올해는 6월부터 10월까지 카자흐스탄 The Spirit of Tengri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되는 그룹입니다.

현장에서 느낀 이들의 국악에 대한 사랑은 지금까지 본 공연팀들과 많이 달랐습니다. 이들은 본인의 악기를 정말로 애정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도 있을 만한 국악 공연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OST, 최신곡들을 커버하며 관객들의 호응을 잘 이끌어 냈습니다.


특히 대금이 메인이 된 귀멸의 칼날 OST는 드럼과 베이스가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더욱 신나고 재밌었습니다.

 

이 악기는 ‘생황’이라는 악기입니다.

 
이번 공연에서 처음 본 악기 중 가장 신기했던 것은 바로 ‘생황’이었습니다. 대나무 파이프처럼 생긴 이 악기는 생김새도 독특했지만, 동시에 여러 음을 내는 묘한 울림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른 악기(거문고, 대금, 피리 등)는 다른 공연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생황'이라는 악기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악기가 아니기에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전통 악기 하나하나 관객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시간도 너무 좋았습니다. 악기를 이해하고 공연을 관람하니 더욱 알찬 무대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전통의 소리

 

 

이날은 아이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함께 공연을 꾸며주는 특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용기 있게 무대에 오른 4명의 아이들과 함께 ‘문어의 꿈’을 부르며 관객 참여형 무대를 펼쳤습니다. 처음엔 수줍은 듯한 모습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무대를 즐기며 환하게 웃는 아이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공연 후기📝

 


국악이라는 장르가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음에도, 공연팀이 각 악기를 하나하나 직접 소개해주는 시간이 마련되어 아이들도 집중하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순간은, 관객 참여형 무대였습니다. 용기 있게 무대에 오른 4명의 아이들과 함께 ‘문어의 꿈’을 부르는 장면은 공연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습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특히 국악을 통해 세대를 잇는 무대를 직접 마주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지닌 아티스트분들의 공연이 11월까지 무료로 인천 지역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산책하듯 가볍게 들러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예술이 스며드는 일상, 앞으로도 많은 공연이 남아 있습니다. 요기조기 음악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여 공연 일정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해보세요 :)!

요기조기 음악회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 @ygjg_music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도시, 인천 요기조기 공연에서 일상의 힐링을 찾아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요기조기크루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