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독창성과 진취성의 밀도가 적절하게 섞여 세상을 채울 때 비로소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창의적인 혁명과 예술이 탄생합니다.
우리는 출처 불분명한 기준과 정답 속에서 끊임없이 정답을 논하며 서로를 질투하며 시기하곤 합니다. 본인이 타인보다 잘났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함이죠.
이 세상에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세상이라는 거대한 퍼즐 판에 각자의 삶의 방식들이 조각처럼 다양한 모양으로 존재할 뿐입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음악을 너무 사랑하고 본인만의 독창성과 진취성의 적절한 밀도를 구성하고 있는 다재다능 아티스트 ‘Kenzi(켄지)‘입니다.
지금 바로 아티스트 ’Kenzi(켄지)’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Kenzi님 간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A : 안녕하세요 음악과 사랑에 빠져버린 Kenzi입니다. 주로 밴드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음악들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Q : 활동명 ‘Kenzi’라는 네임을 짓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 이전에 쓰던 활동명 영둥이는 유튜브 및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이름이라면, 켄지는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사람들에게 아직 영둥이라는 이름이 많이 익숙한 것 같지만 앞으로는 아티스트로서의 이미지도 많이 보여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영둥이로 불러주는 거에 대해서도 거부감이 전혀 없고 여전히 감사하고 있습니다!
'켄지'는 일본에서 자주 쓰이는 이름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제 음악과 비주얼이 일본과 잘 어울린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Kenzi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지난달 18일 EP 앨범 <What Time!>을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8월 18일에 앨범이 나오고 바로 다음날인 19일에 단독공연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진행된 밴드구성 공연이었기 때문에 꽤 오랜 기간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도와주신 분들과 팬분들 덕에 공연은 잘 마치게 되었고 이후에 잠시 휴식기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1월과 12월에는 또 새로운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찾아 뵐 예정입니다!
Q : 음악을 제작하는 아티스트 ‘Kenzi’가 바라보는 음악의 시각은 어떤가요?
A : 실력과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좋으면 장땡이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시간이 날 때마다 음악작업을 하는 편이지만 그 외에는 주로 축구를 즐겨하는 편이며 요즘에는 혼자 영화관에도 자주 가고 있습니다.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완전 ENFP입니다!!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생각을 정리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더라고요. 그래서 일기 쓰듯이 노래 가사를 쓰다 보면 어느 순간 괜찮아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가사에 제 이야기도 많이 담겨있는 것 같아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자신만의 음악이 있는 아티스트분들이 너무 멋있게 느껴져서 취미로 가사를 써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많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우연히 한요한님의 [록시땅]이라는 노래를 듣고 나도 이런 음악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됐습니다. 그 이후로 제 음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Kenzi - 천천히가]입니다.
이 노래는 조급한 제 자신에게 '천천히 가'라고 말하고 싶지만 동시에 시간에게도 천천히 가달라고 하는 노래입니다. 열심히 살다 보면 지칠 때가 오는데 그런 순간에도 쉬면 안 된다는 강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은 눈치 없이 계속해서 흐르고 있고 내가 잠깐 쉬면 남들이 더 앞서 나갈 것 같은 그런 기분입니다. 그래서 야속한 시간에게 천천히 가달라고 표현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천천히가] 노래에는 저의 생각과 이야기가 솔직하게 잘 담겨있는 것 같아서 더욱 애착이 가는 노래입니다.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저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솔직함인 것 같습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이것도 솔직함인 것 같습니다.
Q : 지금까지 음악 작업을 한 아티스트분들 중 가장 호흡이 좋았거나 즐거웠던 아티스트 한 분을 뽑는다면 누구인가요?
A : DumbAss님입니다.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우연히 음악을 듣게 되었는데 너무 좋아서 처음으로 직접 연락드리게 된 아티스트입니다. 갑자기 드린 연락이었지만 너무 흔쾌히 받아주고 함께 작업해 주어서 아직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주로 생각이 많은 시기에 음악이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우울하거나 슬프거나 안 좋은 일이 있거나... 물론 행복할 때도 잘 만들어집니다! 행복할 때 만든 노래로 [Kenzi - Do it!] 추천드립니다. 아주 긍정적인 노래예요.
Q : 음악을 하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A : 아직 이뤄야 할 것들이 많이 남아서 계속 즐기면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 반대로 음악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소중한 기억이
있을까요?
A : 공연장에서 팬분들이 제 음악을 따라 불러주는 순간이 가장 소중한 기억으로 남습니다.
Q : 지난달 18일 발매된 EP앨범 <What Time!>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What Time! 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락과 팝펑크 그리고 팝적인 요소 등으로 저의 사랑이야기를 새롭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특히 타이틀곡 [What Time!]은 들으실 때 머리를 함께 흔들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Q : 앞으로 아티스트 ‘Kenzi’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하고 좋은 음악들로 저의 성장과정을 계속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저에 관한 인터뷰 별 거 없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저를 좋아해 주시는 팬분 들게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매일매일 좋은 하루 보내세요!! D
멜론 팬맺기🍈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kenzizone
“시린 공기속에 녹아있는 따듯한 감성” 가수 혜이니(HEYEN) (68) | 2023.11.11 |
---|---|
"필름 사진 속 짙어지는 아련함." 아티스트 '성휘' (49) | 2023.11.03 |
“담담하게 뱉어내는 담백한 보이스” 요들 밴드 <홀라 예이디> 보컬 ‘김예지’ 🎤 (37) | 2023.10.09 |
“공감의 멜로디로 리스너의 상상력을 자극하다.” 싱어송라이터 ‘정아로(ARO)’ (56) | 2023.10.06 |
“함께하는 음악적 가치의 하모니” 아티스트 ‘Dept(뎁트)’ 🎹 (22) | 2023.10.0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