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음악은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순수한 도구다. 기쁨과 슬픔, 설렘과 고독 등 서로 대조되는 감정들도 악보라는 도화지 위에 놓이면 하나의 조화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이처럼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는 과정은 단순히 표현을 넘어서, 내면의 깊은 울림을 찾아가는 여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의 끝과 끝이 연결되듯, 우리의 감정도 서로 이어져 있습니다. 때로는 밝고 경쾌한 멜로디가 아픔을 위로하고, 잔잔한 선율이 행복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감정의 다채로운 빛깔을 담아낸 노래는 단순한 예술 작품이 아니라, 공감과 치유의 힘을 가진 특별한 언어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통해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TOVE’입니다.
지금 바로 싱어송라이터 ’TOVE‘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TOVE’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원래는 작곡가로 활동을 하면서 음악활동을 하다가 어쩌다 보니 항상 하고 싶었던 음악을 내 노래 만들고 싶어서 가수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Tove라고 합니다!!
Q : 활동명 ‘TOVE’라는 네임이 가진 의미가 궁금합니다.
A : 평소에도 토일 과 스키니브라운 노래를 즐겨 듣고 너무 좋아하다 보니 토일의 토, 스키니브라운의 브 자를 가져와 토브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매일같이 작업에 몰두하여 다음 앨범을 생각하며 곡을 쓰면서 어떻게 써야 대중들이 더 좋아할지 맘에 들어할지 생각하며 집 작업실 반복하고 있습니다. 퀄리티와 작업량으로 밀어붙여 보자는 전략을 가지고 열심히 곡을 만들며 지내고 있습니다.
Q : 아티스트 ‘TOVE’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제가 바라보는 저의 음악방향성은 장르만 추구하는 게 아닌 여러 가지 장르도 다 할 수 있다 뭐든 잘 해낼 수 있다라는걸 보여주고 싶어요. 대중들에게 원래 편곡가로 활동해 오면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지금 활동하고 있는 tove에게도 적용시켜 넓은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려 합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평소에는 보통 어머니랑 같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가서 어머니를 도와드리거나 아예 쉬는 날이면 집에서 책이나 영화를 보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골프도 너무 좋아해서 가끔 골프도 치러나가고 있어요 ㅎㅎ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ENTJ입니다.. 일중독이에요.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혼자 여행 가기입니다!! 너무 힘들고 그럴 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무작정 떠납니다 계획 없이 가서 갑자기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짜릿함 무지 속에서 알아가는 것들이 저에겐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19살에 처음 음악을 접하면서 작곡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친구가 하는 걸 보며 너무 멋있고 재밌는 취미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음악에 미쳐 살았던 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점점 진심이 되어서 직업으로 갖고 지금까지 온 것 같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지난 1월 6일 나온 100%라는 앨범의 100%입니다.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받을 때 여행을 다녀오고 느낀 그대로를 노래에 담아냈어요. 그 누구도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해요. 넘어지고 나서 툭툭 털고 일어서는 법에 대해 최근에 깨닫고 곡을 써서 최애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넘어지는 건 중요하지 않아 너무 아프지만 다시 일어나서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운 저에게 이제 불가능은 없다 100%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곡으로 담아봤습니다.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비트입니다! 밝은 비트와 그렇지 못한 슬픈 가사 사운드에도 관심이 너무 많아서 편곡적으로 그리고 밝은 멜로디 메이킹이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공감입니다 제노래를 듣고 대중들이 들었을 때 가사나 비트를 듣고 공감해 주기를 바라서 저의 음악적 가치는 공감입니다 ㅎㅎ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보통 영화나 릴스를 보면서 갑자기 어 이거 좋은데? 하면서 바로 작업실로 가서 음악을 쓰는 편이에요.
Q : 지난 6일에 발매된 첫 정규 앨범 <100%>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저의 첫 정규앨범 100%는 여행을 갔다 오고 난 후에 저의 생각들을 사랑에 빗대어서 쓰게 된 노래예요. 곡에 담긴 메시지는 ”누구나 할 수 있어 포기하지 마 끝까지 밀어붙이면 100% 될 거야 그게 무엇이든!!“이라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어요. 힘든 일이나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 제노래를 듣고 용기를 내고 힘을 얻어서 다시 일어설 수 있게 제가 느꼈던 감정들을 전해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곡의 포인트는 가사 중에 “hunnit it's okay do your best i got youth be full of youth 터뜨려 샴페인”이라는 가사가 있는데요. “괜찮아 우리는 청춘이잖아 최선을 다하면 무조건 할 수 있어 결국엔 성공해서 샴페인을 터뜨릴 거야“라는 가사와 멜로디가 리스닝 포인트입니다!
100%
www.youtube.com
Q : 정규앨범 트랙 중 가장 추천하는 곡은 어떤 곡인가요?
A : 타이틀곡 100%와 정리x(mess up)입니다. 타이틀곡 100% 위에 말씀드린 거와 모두 같이 힘을 냈으면 좋겠어서 추천을 드리고요. 두 번째 추천곡은 신나는 기타와 비트에 달리 실연당한 사람의 마음을 담은 멜로디컬 한 곡이고 제가 제일 재밌게 만든 곡이라 추천드렸습니다!
Q : 2025년 아티스트 ‘TOVE’의 음악 관련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너무너무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 엄청난 작업량과 좋은 퀄리티의 곡으로 매달 꾸준히 빠짐없이 선물을 들고 올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Q : 아티스트 ‘TOVE’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어 이런 음악도 할 줄 아네? 하는 장르에 무관하게 여러 가지 음악을 할 수 있는 만능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의메시지는 항상 긍정하면 된다라는 음악을 주로 낼 것 같아요!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제인터뷰를 읽어주신 여러분 제곡을 들어주신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지고 계신 꿈 또는 목표 모두 다 잘되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멜론 팬 맺기🍈
TOVE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인스타그램 : @super_human_official
“음색과 스토리의 조화“ 신예 인디 싱어송라이터 ‘H.bin’ (26) | 2025.02.01 |
---|---|
“음악으로 담아낸 따뜻한 위로“ 싱어송라이터 ‘덕호씨’ (37) | 2025.01.29 |
“정점에서 타오르는 열정의 리듬” 아티스트 ‘82flame(대한의 불꽃)’ 🔥 (18) | 2025.01.25 |
펑크 아티스트 ‘크리스 메인‘ 더블 싱글 앨범 ’Dead Inside’ 발매 (17) | 2025.01.22 |
“음악 속 감정을 채색하다.” 래퍼 겸 프로듀서 ‘오비우스(obviouxx)’ (15) | 2025.01.2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