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앨범 발매] 공감을 전하는 아티스트 'ASHXR(아셀)' : 장편소설 '수족관'을 모티브로 한 EP 앨범<AKARI> 발매 💿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지난 몇 년 전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던 실력파 아티스트 ‘ASHXR(아셀)’을 기억하시나요? 지난 인터뷰를 할 시점에는 아티스트명이 'Asher(아셀)'이었지만, 최근 아티스트명을 ' ASHXR(아셀)'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잠시 기대 가세요” 아티스트 ‘Asher(아셀)’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오늘은 하늘에서 슬픈일이 있어 오열하듯 비가 쏟아졌는데요. 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와중에도 직장인, 학생들은 좁고 습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치열하게 하루

breakevenpoint.tistory.com

 
지난 2022년도 서면 인터뷰 이후 군복무를 하면서 음악적인 활동은 잠시 주춤했었는데요. 최근 전역을 하여 새 앨범을 통하여 다시 한번 음악적인 활동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은 유래혁 작가님의 장편 소설 '수족관'을 모티브 하여 앨범 제작을 하였다고 하여 오랜만에 아티스트 ‘ASHXR(아셀)’의 이야기를 담아 왔습니다. 

직접 새앨범 ‘AKARI’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왔습니다.

지금 바로 이번 새 앨범 ‘AKARI’에 대한 아티스트 ‘ASHXR(아셀)’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ASHXR(아셀)님 지난 서면 인터뷰 이후 오랜만입니다.  오늘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나요? 😊 첫 번째 EP <AKARI>로 돌아온 ASHXR(아셀)입니다. 음악을 통해 위로와 공감을 전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오랜만에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Q : 요즘은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저는 최근 6월 말, 장교로서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습니다. 그동안 차곡차곡 준비해 온 음악 작업에 다시 집중하면서, 성공적인 씬 복귀를 위해 달리고 있는 중이에요. 오랜만에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더 많은 분들과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큽니다.
  


Q : 지난 18일 발매된 EP 앨범 <AKARI>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AKARI>라는 앨범 제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앨범을 구상하던 시기에 우연히 유래혁 작가님의 장편소설 『수족관』을 읽게 됐어요. 힘들고 고된 상황 속에서도 사랑을 지켜내려는 남녀 주인공의 서사가 제 마음에 깊이 와닿았고, 자연스럽게 남자 주인공의 시선에서 ‘아카리’라는 인물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풀어내게 됐습니다. 제 개인적인 감정들과 경험도 많이 담겨 있어서 더 애착이 가는 앨범이에요.

리스닝 포인트는 1번 트랙 <DIVE>부터 6번 트랙 <loved.>까지 흐름 있게 이어지는 감정선이에요. 트랙 하나하나가 마치 챕터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들으시면 감정의 여정이 더 선명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혹시 시간 여유가 된다면, 『수족관』을 읽고 나서 앨범을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제가 느꼈던 감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AKARI

www.youtube.com



 Q : 앨범의 곡 제목에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나요?
A: 각 트랙의 제목은 주인공이 사랑을 마주하고, 빠져들고, 아파하고, 결국 받아들이는 과정을 시간순으로 상징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DIVE>는 감정에 뛰어드는 순간을, <HOW 2 LUV>는 사랑이 흔들리는 순간을 <loved.>는 그 모든 감정이 지나간 후의 고요한 마음을 담고 있죠. 하나의 이야기처럼 감정선을 따라 흘러가는 구성이니, 제목에도 주목해 주시면 더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 이번 앨범을 만들 때 가장 큰 영감을 준 특별한 경험이 있을까요?
A : 군 복무 중 오히려 감정적으로 깊어졌던 시간들이 많았어요. 바쁘고 분주한 일상 속에서는 미처 들여다보지 못했던 제 내면을 마주하면서, 잊고 있던 감정들과 생각들이 자연스럽게 떠올랐고 그게 이번 앨범 작업의 큰 밑바탕이 됐어요. 그리고 앞서 말한 『수족관』도 큰 전환점이 되었고요. 그 책을 읽으며 제 안의 감정들이 더욱 구체적으로 형상화됐던 것 같습니다.
 
 
Q :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음악적 스타일을 시도해 보셨나요? 이전 앨범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나요?
A : 전체적으로는 R&B를 중심에 두고 있지만, 앨범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힙합적인 사운드나 밴드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들을 감성적으로 녹여내려고 했어요. 장르적으로는 한결 유연해졌고, 트랙마다 서로 다른 질감을 담으면서도 하나의 서사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사운드 면에서도 훨씬 더 풍부하고 다채로워졌다고 생각해요. 이번 앨범을 통해 이전보다 확장된 제 음악의 결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 이번 앨범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음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신가요?
 A : 위로나 공감을 주는 음악을 계속 만들고 싶어요. 이번 앨범은 한 편의 이야기처럼 구성된 만큼, 앞으로도 서사와 감정을 연결 짓는 앨범들을 계속 시도해보고 싶고, 동시에 저만의 정체성과 색깔을 더 분명하게 담아내는 작업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한 곡 한 곡이 단순한 음악을 넘어서 듣는 이의 기억이나 감정과 연결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습니다.
 
 
Q : 앨범 발매 후 추가적인 공연 계획이나 앨범 발매 계획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면 간략한 힌트 부탁드립니다.
A : 이번 <AKARI> 앨범 발매 이후 당장은 공연 계획이 없습니다. 대신 9월 안으로 새로운 싱글 앨범을 준비 중입니다. 지금은 그 작업에 집중하고 있고, 이전과는 또 다른 무드와 결을 가진 곡이 될 것 같아요. 사운드적으로는 조금 더 직접적이고 거친 질감이 느껴질 수 있는 방향으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그 외에도 협업 작업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러 방식으로 활동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음악적으로도 조금씩 더 넓은 스펙트럼을 시도해보고 있으니, 앞으로 보여드릴 모습들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AKARI>는 저의 이야기이자, 동시에 여러분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앨범을 들으며 여러분의 기억과 감정이 떠오른다면, 그 자체로 이 앨범은 완성된 거라 생각해요. 앞으로도 더 진솔한 음악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끝까지 들어주시고, 또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멜론 팬 맺기🍈

Asher (아셀)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ASHXR

Official Youtube Channel of the Artist ASHXR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ashxrosxs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