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감정들을 곡 속에 녹여내는 실력파 아티스트 '차우주' 🪐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어떤 수단이든 표현하지 못하고 마음속에 가둬 둔다면 그 감정들은 점점 본인을 갉아먹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본인의 감정을 표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SNS를 통해서, 자신만의 일기장을 통해서, 창작물을 만듦으로써, 친구에게 고민 상담을 함으로써 등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들을 표현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본인이 느꼈던 감정들을 음악에 녹여냄으로써 본인의 매력을 표현하여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 '차우주' 입니다.

지금 바로 다양한 감정들을 곡 속에 녹여내는 실력파 아티스트 '차우주'의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안녕하세요 !! 저는 여러 가지 음악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 차우주 라고 합니다 :)


Q : 차우주라는 이름을 짓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 다들 예명으로 헷갈리시는데 차우주 라는 이름은 부모님이 지어주신 본명입니다... ! 처음에는 억지로 랩네임을 만드려고 했었는데, 억지로 의미부여하면서까지 이름을 만들어봤자 그 이름에 정이 안 가는 것 같아서 그냥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원래 노래에는 관심이 많았는데, 방송을 보고 나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더 크게 받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혼자 장비도 사보고 녹음도 해보고 사운드클라우드에도 올려보고 하다보니 지금까지 온 것 같습니다 !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차우주 – 꿈 이라는 노래인데요 ! 지금 들으면 사운드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멜로디랑 가사를 완전 제 취향으로 짰던 곡이라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아요 !! 제가 원래 좀 아기자기하고 예쁜 가사를 좋아하는데 그런 취향이 가장 많이 반영이 되었던 것 같아요 !

꿈 - 차우주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Q : 최근L.V.D (LOVED YOU) EP 앨범을 발매하셨는데 각 곡 마다 어떤식으로 영감을 얻었고, 작업하셨는 지 궁금합니다. 🙂
A : 우선 제 취향의 비트에 대충 멜로디를 얹어놓고, 어느정도 일관성있는 주제의 가사들로 작사를 하고, 그런 다음 전체적으로 요즘 제가 꽂혀있는 사운드로 편곡, 믹싱을 해서 나온 앨범입니다 !
앨범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큰 틀로 두고보면 이제는 끝난 사랑 이라는 키워드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꼭 연인이 아니더라도, 친구, 가족, 애완동물, 사랑했던 일 등등 아주 다양한 사랑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해야 청자분들도 상황에 맞게 더 이입해서 들어보시고 공감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

L.V.D (LOVED YOU) - 차우주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우선은 음악적인 스펙트럼이 넓은 것이 가장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 트랩, R&B, 팝, 락, 이모, 팝펑크, 어쿠스틱 등등 되게 다양한 음악을 발매 해왔었는데, 처음엔 제가 색깔이 없어서 이런음악 저런음악을 병행을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제와서 제 음원들을 쭉 들어보면 화가날 때, 신날 때, 슬플 때 등등 상황에 따라서 들을 노래들이 조금 나뉘어져있는 것 같더라고요 ! 예를 들면 메뉴가 정해져있는 식당이 아니고 뷔페가 된 듯한 느낌을 제 디스코그래피에서 받았어요. 같은 주제여도 여러 방식으로 표현해낼 수도 있고요 !



Q : 현재까지 같이 작업한 아티스트 중 가장 호흡이 좋았던 아티스트는 누구인가요?
A : 지금은 딱히 떠오르는 사람이 없는데, MaxOTT라는 비트메이커형이랑 작업할 때 정말 호흡이 잘 맞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지금은 서로 추구하는 음악이 달라서 음악적인 교류가 조금 줄어들었는데, 한창 서로 추구하는 방향이 같았을 때는 둘이서 몇곡씩 계속 만들고 했던 기억이 있어요!!


Q : 음악을 하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A : 곡이 잘 나오지 않거나, 제 음악이 무시를 받거나, 반응이 저조할 때, 그리고 좋아해서 시작한 음악이 일적으로 얽히면서 힘들 때는 당연히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 그리고 다른 좋은 음악을 들을 때, 진짜 너무 잘하는 사람들 음악을 들으면 벽을 느끼고 허탈할 때도 많았어요. 제가 원래도 작심삼일을 잘 실천하는 사람이여서 ㅎㅎ.. 자주 포기하려고 했었던 것 같은데, 제 음악을 진지하게 들어주시는 분들이 남아있는 한 이제는 포기는 안 하려고 마음을 먹은 상태에요.



Q : 반대로 음악을 하면서 내가 음악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소중한 기억이 있을까요?
A : 우선 가장 친한 친구들이 매번 저를 격려해주고 칭찬해줄 때 그런 생각 정말 많이 했던 것 같고, 팬분들한테 연락이 올 때마다 그런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손편지를 써주셨던 팬분들이 꽤 계셨는데, 그 편지들 읽으면서 되게 자극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Q : 앞으로 나올 작업물들에 대한 힌트 조금 주실 수 있을까요?
A : 같은 듯 다른 음악들을 우선은 더 발매할 계획이에요 ! 그리고 전에 나왔던 곡들보다 듣는 분들이 더 이입하고 공감하기 쉽게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
조만간 또 음원사이트에서 뵐 수 있을 것 같아요 :)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제 음악을 꾸준히 좋아해주시고 저라는 사람까지 좋아해주시는 분들게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좋은 모습 보여드릴게요 !! 온라인으로든 오프라인으로든 자주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차우주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본인만의 매력적인 음악적 재능으로 자신이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을 멋진 음악으로 만들어 내는 아티스트 ‘차우주’의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앞으로 많은 응원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세요 ~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