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액자 속에 담긴 나만의 음악 이야기“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SO HYUN‘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우리가 흔히 집에서 볼 수 있는 액자 속에는 살아가면서 본질이 되어주는 가치와 소중한 사람들이 담겨있습니다.

어쩌면 액자는 살면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조그마한 프레임 속에 담아놓은 작은 보석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액자 속에서는 소중한 무엇이 담겨 있나요?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주목받고 있는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SO HYUN‘입니다.

지금 바로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SO HYUN‘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SO HYUN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네! 안녕하세요.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SO HYUN이라고 합니다.

 
Q : 지난 4월, 더블 싱글 앨범 <Frame Narrative>를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평소처럼 다음 앨범 준비하면서 일도 병행하며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N잡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쉬는 날이 많지 않아서 정말 쉬는 날은 주로 집에서 가만히 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는 주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기도 하고,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곤 합니다.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INTP에 가까워지고 있는 INFJ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T랑 P의 성향이 강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ㅎㅎ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저는 제 취향에 딱 맞는 새로운 노래를 찾으면 그것만큼 행복한 일이 없더라고요. 새로운 음악과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혼자 산책하는 것이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인 것 같습니다.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어렸을 때부터 음악,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말을 뗐을 무렵부터 그렇게 노래를 부르고 다녔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소심한 성격 탓에 누구한테 꿈이 가수라고 잘 말을 못 했던 것 같아요. 가수가 꿈이라고 하면 꼭 노래 한 번 해보라고 시키는 경우가 많잖아요ㅎㅎ 그렇게 어영부영 제 꿈을 속이며 살다 보니 어느새 성인이 되었고, 평생 음악을 못해보고 끝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작곡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이후 제 작업물이 하나둘씩 음원으로 나오게 되었네요.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음악이 제 감정을 표출해 내는 장치라고 생각해서 음악에서만큼은 굉장히 솔직해지는데, 이게 제 강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엔 너무 솔직하게 쓴 노래들이 낯간지럽기도 했어요ㅎㅎ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신선하면서도 낯설지 않은 음악을 하고 싶어요. 뻔하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음악이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기도 합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저는 제 이야기에서 얻는 것 같아요. 항상 앨범 작업을 하기 전에 제가 썼었던 일기나, 받았던 편지를 읽어보곤 해요. 그러고 나서 그때의 감정을 그대로 떠올리려고 노력합니다. 그 상태로 작업을 하는 것 같아요.  음악에서만큼은 과거에 머무른 채로요.  과거에 느꼈었던 감정들이나 일들을 계속 상기시키면서 이것들을 그대로 노래에 녹아내려고 하고 있어요.


Q :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하시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들이 있었나요?
A : 제 이야기를 가지고 노래를 쓰는 거다 보니 저는 모두 공감, 이해가 되지만 리스너의 입장에서는 이 곡이 어떻게 들릴까를 항상 고민하는 것 같아요. 제 이야기를 가지고 다른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것을 생각하면 막막할 때가 많았던 것 같아요. 꾸준히 연구하고, 연습하고 있는 중입니다.


Q : 지난 3일에 발매된 더블 싱글 앨범 < Frame Narrative >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A : Frame Narrative’는 ‘액자식 구성’이라는 뜻으로, 과거의 어떤 한 장면에 대해서 그 당시의 시점과 현재의 시점을 모두 담아 노래를 풀어나갔습니다. 누구에게나 마음에 오래 담아두고 있는 Frame 하나씩은 있다고 생각해요.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이 그 마음속 한 장면을 떠올리며 제 노래의 주인공이 되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Frame Narrative

www.youtube.com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지금까지는 모든 앨범 제작을 혼자 해왔는데 앞으로는 다른 아티스트 분들과도 조금씩 협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더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들은 많이 보여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Q : 싱어송라이터 ‘SO HYUN’의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A : 지금처럼 꾸밈없는 제 솔직한 감정이 잔뜩 담긴 음악을 하는 것, 그리고 다시 찾아 듣는 음악을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가끔 제 노래 잘 듣고 있다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럴 때마다 너무 신기하고 감사함을 느껴요. 하루에도 새로운 곡이 수 백 개씩 쏟아지는 음원 시장에서, 저를 발견해 주시고 제 노래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멜론 팬 맺기🍈

SO HYU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인스타그램 : @i._.sohyun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