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성 프로듀서 ‘서액터‘ 멜로디컬 신곡 ’Fear Can’t Kill You‘ 발매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여러분 지난 2022년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던 감성적인 프로듀서 ‘서액터’를 기억하시나요? 항상 감성적인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 곡을 발매해 왔는데요. 이번 신곡은 기존 곡들과는 다르게 좀 더 힙한 느낌을 담아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신곡 ‘Fear Can’t Kill You’에 대한 ‘서액터’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서액터’님 지난 서면 인터뷰 이후 오랜만입니다. 새로 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프로듀서 서액터입니다. 저는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감성과 스토리를 담은 음악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방황과 회복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며, 기존의 감성적인 스타일에서 리드미컬한 요소를 더욱 추가한 곡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최근에는 차기 음악 작업과 개인적인 프로젝트에 집중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 싱글 <Fear Can’t Kill You>를 발매했고,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Q : 요즘 프로듀서 ‘서액터’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음악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엇보다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는 음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더욱 서사적인 구성과 다채로운 사운드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려고 합니다.


Q: 음악 작업을 하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음악 외에도 몸을 움직이는 걸 좋아해서 복싱과 방송댄스를 배우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면서 음악 작업에도 긍정적 에너지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산책이나 독서를 하면서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Q : 본인만의 특별한 슬럼프를 넘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A : 슬럼프가 오면 억지로 음악을 만들기보다는, 일단 몸을 움직이며 전환점을 만들려고 합니다. 적극적으로 몸을 쓰면 자연스럽게 에너지가 회복되면서 다시 창작에 대한 열정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들으며 영감을 얻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최근 발매한 <Fear Can’t Kill You>가 가장 애착이 갑니다. 이 곡은 자신이 맞닥뜨린 트라우마에 직면을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그렇게 스스로를 가두던 두려움을 이겨내고 나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음악으로 표현해 보고 싶었습니다. 기존 곡과는 다른 시도를 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깊은 곡입니다.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감정 전달력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멜로디나 비트가 아니라, 음악을 통해 한 순간의 장면이나 이야기의 과정에서 경험을 공감할 수 있게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또한, 똑같은 분위기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스타일을 계속 시도하는 것도 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음악을 듣는 사람이 공감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단순한 유행을 좇기보다는, 듣는 사람에게 위로와 몰입감을 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 요즘 새로운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신다고 하셨는데 어떤 점일까요?
A :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드라마틱한 요소를 추가하려고 시도하고 있어요. 영화 음악처럼 한 곡 안에서 장면이 전환되는 듯한 느낌으로 주고 싶었고, 장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전자음악적인 요소도 자연스럽게 조합해 보고 있습니다.


Q : 지난 8일에 발매된 싱글 앨범 <Fear Can’t Kill You>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Fear Can’t Kill You>는 제목 그대로, 두려움이 우리를 가둘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어려움과 마주하게 되지만, 결국 우리를 가로막는 것은 두려움 자체가 아니라, 그 두려움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곡입니다. 특히 리스닝 포인트는 첫 번째 후렴이 끝난 후 2절에서 과감하게 분위기를 전환한 부분입니다. 그렇게 강렬한 비트와 몽환적인 멜로디를 조합해서 긴장감과 몰입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이 곡을 통해 조금이라도 에너지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액터 - Fear Can’t Kill You


Q : 올해 프로듀서 ‘서액터’의 추가적인 음악 관련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네! 현재는 다음 달에 발표할 PSYCHO라는 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 앞으로 프로듀서 ‘서액터’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지금까지는 정적이고 서정적인 음악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앞으로는 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음악도 시도해 볼 계획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세심한 감성을 중시하는 음악의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될 거예요.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제 음악을 들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면 인터뷰를 진행해 주신 손익분기점 운영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서면 인터뷰 📝>

마음을 울리는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감각적인 음악 프로듀서 ‘서액터’ 🍂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어느덧 화려했던 낙엽이 전부 떨어지고, 해도 짧아져 겨울을 맞이할 준비가 물씬 다가온 거 같아요. 겨울은 참 신기한 계절인 거 같습니다. 시작과 끝을 동시에

breakevenpoint.tistory.com



멜론 팬 맺기🍈

서액터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Seo actor

Producer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actor1seo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금액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