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신인 발굴 프로젝트] 예순네 번째로 소개할 아티스트는 따듯한 목소리로 위로를 노래하는 아티스트 ‘신경준’입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신경준님 구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오하 ~~ 안녕하세요! 유튜브 오늘하나 채널에서 다양한 노래를 들려드리며, 따듯한 목소리로 위로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신경준이라고 합니다!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저는 요즘 굉장히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어쩌다 보니 직업이 여러 가지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음악적으로 바빴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현실의 삶을 또 이어나가기에 다양한 일들을 해내며 늘 마음속 1순위의 음악과 노래의 소중함을 더 깨닫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 싱어송라이터 ‘신경준’이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음악에 대한 시각이라.. 저는 살아가는 모든 순간에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울 때, 슬플 때, 괴로울 때, 힘들 때, 밥을 먹을 때, 여행을 갈 때, 이런 모든 순간들이 모여서 음악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음악은 Music is my life!!.. 하하하하하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책과 노트를 들고 카페에 가거나, 설레는 드라마나 영화를 찾아보는 것 같아요..!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처음 만나시는 분들도 대화 몇 마디 하다 보면 그냥 보인다고 합니다. 완전 ENFP!!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이런 말씀드려도 될지 모르지만, 저는 사실 스트레스를 잘 안 받는 것 같아요. 평소에도 화가 거의 없는 삶을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스트레스를 받았다! 해소해야 한다! 라면, 이것저것 그냥 펜을 잡고 노트 위에 글을 적는 것 같습니다. 나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말로서는 표현하지 못했던 솔직함을 혼자 적는 글로 써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진짜 이건 제가 라디오에서도 얘기했던 건데, 안 믿으실 수도 있어요. 고3 올라가는 겨울방학 1월에 아침에 딱 눈을 떴는데, 혹시 명탐정 코난 알고 계시나요?? 그 코난이 추리할 때 번쩍! 하는 그 장면 있잖아요, 그것처럼 눈을 뜬 순간 번쩍! 하면서 음악을 해야겠다!! 하는 강렬한 마음과 생각이 들어서 그 순간 바로 방 문을 열고, 엄마!! 나 음악을 해야 할 것 같아!!! 하면서 믿지 못할 이야기로
이렇게 처음 실용음악이라는 걸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음… 모든 곡이 다 애착이 가지만 딱 한 곡을 선택하자면, 저는 “지금처럼 함께해 주기를”이라는 곡을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곡에는 참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유는.. 비밀? 이 아니라 조금 있다가 더 자세하게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꼭 끝까지 보셔야겠죠!?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저는 개인적으로 제 음악과 노래에는 제가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잘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멜로디와 가사를 다 제가 적어내리다 보니, 어떤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은지 가장 잘 표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늘 그렇게 생각합니다. 내가 부르는 노래가, 내가 만드는 노래가, 단 한 분이어도 좋으니 누군가에게 조금의 위로가 되고 또 누군가에게는 하나의 따스함이 전달되는 이야기이자 마음에 전달되는 음악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이 큰 것 같습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저는 책에서 주는 문장이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감정들로 많이 얻는 편인 것 같아요, 그냥 막연하게 생각나는 문장이나 감정들을 마인드 맵처럼 그리며 어떠한 것에 딱! 꽂힐 때 거기서부터 빌드 업을 막 하면서 적어내리기도 하지만 역시 시각적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은 또 무시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Q : 인디 아티스트로 활동하시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A : 아마 인디 아티스트로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아요, 사실 제작하는 처음의 과정부터 끝나는 과정까지 하나하나 이끌어 가고 또 거기에서 끝이 아닌 시작이 이루어지다 보니, 그 이후에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많은 분들께 전해질 수 있을지 고민하고, 생각하며 특히나 어떠한 홍보의 방법이 좋을까… 하는 그러한 어려움들이 있는 것 같아요!
Q : 지난 1월에 발매하신 싱글 앨범 <지금처럼 함께해 주기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위에서도 잠깐 언급이 되었지만 사실 저에게는 굉장히 의미가 깊고 정말 소중한 곡이랍니다! 먼저 제작하게 된 계기는 "지금처럼 함께해 주기를” 이 곡이 24년 1월 10일 날 발매가 되었습니다! 제가 군대에서 전역한 날짜이기도 하구요!! 저는 군악대에서 복무하며 하루의 일과가 끝나고 자유시간을 가질 때마다 항상 연습실에서 곡을 쓰고 부르며 전역 이후의 삶을 계속해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더 특별하게 전역날에 맞춰서 발매를 하고 싶었고, 휴가를 나가서 녹음실을 잡아 노래를 녹음하고, 늘 편곡과 여러 방향성들을 온라인으로 서로 주고받고 하며 가장 힘써 만들었던 곡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 곡의 리스닝 포인트는 저는 곡을 만들고 나서 늘 앨범 소개란 작성에 조금은 진심인 편인 것 같아요, 거기에 어떠한 마음으로 이 곡을 담았는지, 또 어떠한 마음으로 들어주셨으면 좋을지 조금은 저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것 같아요. 조금 문장을 가져와 보자면, 각자 다른 삶 속에서 살아왔기에 삶의 온도가 다르고, 계절이 다르다는 걸 부디 이해하고 나의 계절에 사랑하는 그 사람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만들어갈 우리의 계절에 우리의 사랑을 맞춰가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렇게 하나의 계절이 사계절을 이루어 누군가의 구원이 되고, 또 누군가를 살게 하는 온전한 사랑이 되길 바라며, 또 이 노래를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오롯이 사계절이 따스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 내린 것 같습니다. 그러니 가사를 또 집중해서 봐주시면 더욱 제가 전하고자 하는 문장들이 와닿으실 것 같아요!! 꼭 봐주실 거죠!? 아무래도 군대에서 작업을 이어나가다 보니 어려운 부분들도 분명 있었겠지만, 그만큼 너무 행복한 군 생활과 시간을 지혜롭게 보낼 수 있는 작업의 일대기였던 것 같아요!! 자화자찬해 버리기 ~~
Q : 올해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벌써 9월이네요..! 상반기를 지나 하반기의 절반을 달려나가고 있는 만큼, 저의 음악에도 다양한 성장이 있어야겠죠!? 사실 준비를 하고자 하는 마음은 언제나 200 프로지만 그걸 실천해 나가기에 현실의 장벽이 있는 것도 큰 것 같아요!.. 하지만 올해 새로운 마음을 또 전달하고자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하하 짧은 스포를 드리자면 추억의 회상과 위로..?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꼭 들어주시길 바라며..!!!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신경준’이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저는 음악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늘 처음과 같은 마음인 것 같습니다. 나의 음악이, 나의 노래가, 나의 목소리가 누군가의 어제를, 또 오늘을 그리고 내일을 조금은 즐겁지 못하고 힘들었다고 이야기하는 그 하루하루였을지라도, 다시금 걸어 나갈 수 있는 힘을 더해줄 수 있는 따듯하고 위로를 전하고 싶은 마음을 언제나 담아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여기까지 보셨다는 건 그래도 음악을 사랑하시고, 또 저를 좋아해 주실 준비가 되셨다는 거죠!? 그렇다면 저 역시도 여러분들께 편안하게 사계절 동안 들으실 수 있는 따듯한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느려도 천천히 한걸음 한걸음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구독자 여러분들의 모든 순간에 떠오르는 작은 노래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언제나 모든 순간을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멜론 팬 맺기🍈
신경준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신경준 (KyoungJoon Shin) - 주제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today_one_j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66 내면과 뒤틀린 현실을 노래하는 밴드 ‘Odd WiKi(오드위키)’ (18) | 2025.09.09 |
|---|---|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65 음악으로 일상의 공감을 전하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조춘복씨’ (28) | 2025.09.07 |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63 다름을 인정하고 나만의 길을 가는 프로듀서 ‘Senior Dunce’ (16) | 2025.09.02 |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62 낯가림 속의 뜨거운 심장을 가진 아티스트 ‘skin miller(스킨밀러)’ (20) | 2025.08.31 |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61 꿈을 향해 움직이고, 한 발짝 나아가는 실력파 신예 밴드 ‘일루반(llluvan)’ (19) | 2025.08.3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