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세상에서 인간이라는 존재가 가장 빛날 수 있는 이유는 누구나 공평하게 주어진 인생이라는 시간 속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간혹 나만의 이야기 속 주인공이 다른 사람으로 바뀌게 되는, 주객이 전도되는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그 이유는 대게 나 자신을 믿지 못하는 낮은 자존감에서 비롯됩니다.
내가 아닌 타인에게서 인정과 사랑을 갈구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타인이 나에게 하는 무심히 내뱉는 말들에 휘둘려 공허함과 불안함 속에서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삶에 대한 방향을 잃을 것입니다.
나 자신 믿고 사랑하세요. 소소한 실천이 커다란 행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본인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스타일로 공감을 이끌어 내는 싱어송라이터 ‘마소’입니다.
지금 바로 싱어송라이터 ‘마소’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마소님 간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A : 안녕하세요 마소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 ‘마소’라는 네임을 짓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 사실 제 본명이 미소라는 이름인데 친구들이 마소라고 많이 불러줘서 자연스럽게 쓰게 되었어요.
Q : 지난달 2일, 싱글 앨범 <악당들을 물리치자>를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첫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그동안 미루어두었던 잠깐의 쉼을 즐기고 여러분들과 빠른 시일 내에 다시 만나 뵙고 싶어 다음 나올 싱글 앨범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음악 작업을 하지 않는 날에도 제가 일찍 일어나는 편이어서 일어나서 밀린 집안일을 하고 책을 읽거나 쉬는 날에 보려고 아껴둔 만화들을 보고 공부할 것들을 챙겨서 제가 좋아하는 카페에 가서 공부를 하거나 새로운 카페를 찾는 걸 좋아해서 여기저기 혼자 돌아다니곤 합니다.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예전에는 계속 INTP가 나왔는데 최근에는 INTJ로 나왔어요! 전략가...랄까요?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저는 스트레스받는 이유를 찾아 그것을 최대한 해결하거나 이해하려고 하는 거 같아요. 그게 힘들 때는 달리기를 하는 걸 좋아하는데 뛰다 보면 땀을 많이 흘리잖아요? 숨도 차고 그대로 집으로 돌아와 바로 샤워를 하면 스트레스가 다 사라져요 잊어버린다고 해야 할까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학교에 다닐 때 늘 교과목 중에서 미술이랑 음악을 가장 재미있어했던 거 같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노래를 배우 기 시작했고 어느새 나는 노래할 때 가장 재미있구나 이것을 정말 잘하고 싶다 생각하며 노력하다 보니까 여기까지 도착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저의 모든 곡들이 하나하나 다 소중하고 애착이 가지만 '어른이 되는 과정'이라는 곡과 곧 나올 싱글 앨범 곡을 정 말 좋아해요. 일단 '어른이 되는 과정'이라는 곡은 우리는 늘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고 또 상처를 받는 과정을 겪게 되는데 그 속에서 점점 성장하는 모습들을 보며 이것 또한 어른이 되는 과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더 솔직하게는 저와 엄마의 이야기를 담은 곡 이어서 서로 상처를 주더라도 우리 사랑하며 살아가자 노력하자. 그런 마음들을 풀어낸 곡입니다.
두 번째 곡은 다음에 나올 싱글 앨범 곡인데 이 곡은 저의 이야기가 아닌 타인의 시선에서 처음으로 써본 곡 이어서 더 애착이 생기는 거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만화책의 주인공이 되어 진심을 담아 노래를 써보았는데 제가 너무 아끼는 만큼 빨리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부끄럽지만 저는 제가 노래하는 목소리를 참 좋아해요 그렇기 때문에 늘 진심을 다해서 최선을 다하려고 하는데 아마 그것이 음악에도 묻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음악을 만들 때 저는 가장 우선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정확한 메시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 메시지에 따라서 가사, 멜로디, 편곡의 방향성이 잘 잡히는 거 같아요.
Q : 아티스트 ‘마소’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A : ‘긍정적인’ 저는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그러다 보니 많이 웃고 에너지 자체가 밝은 편인 것 같아요 나름...! 그렇게 생각합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주로 일상 속에서 많이 영감을 받는 거 같아요. 친구들과 나누는 이야기들과 그 안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적어두거나 제가 보는 영화, 만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들을 모아서 저만의 상상을 더하기도 하고 그렇게 차곡차곡 모아두는 거 같아요.
Q : 음악을 하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A : 포기까지는 아니지만 힘든 순간은 늘 느끼는 거 같아요 저의 부족한 점들을 마주할 때는 더 더욱이요. 하지만 앞으로 더 노력하며 부족한 점들은 채워나가면서 성장할 제 모습이 기대되기도 하고 또 주위에 멋진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기도 하고 좋은 자극과 힘을 받을 때가 더 많아서 나도 더 열심히 해야지라고 늘 마음을 다 잡는 거 같아요.
무엇을 하든 힘든 순간은 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 안에서도 행복하고 재미있는 순간들을 찾아 간직하려고 노력하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서 저는 힘든 감정도 나름 즐기는 거 같습니다!
Q : 반대로 음악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소중한 기억이 있을까요?
A : 첫 싱글 악당들을 물리치자 보컬 녹음을 할 때였던 거 같아요 진짜 떨리고 긴장되면서도 너무 재미있어서 녹음이 끝난 뒤에 나 이거 진짜 좋아한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나왔거든요. 그리고 제 노래를 듣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의 말씀들도 소중하게 가슴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Q : 지난달 2일 발매된 싱글 앨범 <악당들을 물리치자>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A : <악당들을 물리치자>라는 곡은 한 편의 만화 같은 곡이에요. 우리를 힘들게 하는 모든 것들 = 악당이라고 생각하고 가사를 써 내려갔는데요. 처음에는 외로움과 공허함을 혼자서만 이겨내려고 했던 주인공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함께 조금 더 단단해지려고 다짐하는 성장일기 같은 곡입니다.
사실이 곡은 아침에 청소를 하다가 인트로에 나오는 기타 멜로디가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어요 며칠이 지나도 머릿속을 맴돌아서 기타를 들고 침대에 앉아서 멜로디를 흥얼거리면서 가사를 생각해 봤는데 2절부터는 풀리지 않아서 나중에 다시 써야겠다 하고 넣어둔 곡인데 그때 마침 제 친한 친구한테 연락이 와서 서로의 고민을 나누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끝마친 뒤에 생각이 딱 떠 올랐어요. 그 친구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마음과 이곡을 들을 때만큼은 이 노래가 듣는 모든 분들에게 친구 같은 존 재가 될 수 있는 곡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자리에서 노래를 끝까지 완성시켰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를 끝마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저녁쯤에 걸으면서 듣는 걸 좋아해요 지쳤던 마음들이 한결 편 안 해지면서 위로받기도 하고 제 노래를 듣는 순간만큼은 편안함과 포근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마소'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일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음에 나올 싱글 앨범은 사랑을 주제로 쓴 곡인데요. 첫 싱글의 어쿠스틱 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밴드 편곡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멋진 분들과 함께하는 만큼 정말 멋지게 나올 것 같아서 저 또한 기대하며 열 심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저는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라고 생각해요 각자의 인생과 자신의 이야기 속에서 말이죠 늘 우리를 힘들게 하는 악당들과 마주할 테지만 우리 같이 힘을 합쳐서 물리쳐 보아요. 앞으로도 성장해나갈 마소도 기대해 주시고 지켜봐 주세요 소중한 시간 함께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멜론 팬맺기🍈
인스타그램 :@immaso__
이찬원 첫 정규앨범 [ONE] 리뷰 (Title 풍등) (19) | 2023.04.03 |
---|---|
"독특한 사운드와 보이스에 기쁨을 담아내다." 인디 래퍼 'Dilla Yoon' (29) | 2023.03.30 |
INFP가 자주 듣는 음악 추천 💿 (백예린, 넬, 신지훈) (55) | 2023.03.22 |
양홍원 - 오보에 앨범 리뷰 💿 (41) | 2023.02.21 |
MZ 트롯 돌풍, 밀크 순정남 최수호 🎧 (32) | 2023.02.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