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여름 주목해 볼 만한 청량한 매력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걷기만 해도 땀이 흐르는 무더운 6월의 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사람들은 청량한 음악과 함께 시원한 바닷속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청량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올여름 가장 주목해 볼 만한 청량한 매력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입니다. 

지금 바로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LORA(로라) 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따끈한 신인 싱어송라이터 로라입니다. 반갑습니다 !!
 
 
Q : 활동명 ‘LORA(로라)’라는 네임을 짓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 제 본명입니다. 그래서 사실 특별한 의미랄 건 없어요 ㅎㅎ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제 이름은 오로라예요. 어렸을 땐, 튀는 이름 때문에 놀림을 많이 받아서 제 이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오히려 지금은, 여러 사람들한테 쉽게 각인이 되는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 지난달 22일 첫 데뷔 앨범  <FREE DIVING>을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르적으로도 그러하지만, 대중분들께 어떤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은지에 대해서 특히 고민하고 있어요.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이 너무 많아서 너무 설레네요!
 


 
Q :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어요. 음악이 없는 세상에서 살 수 있을까?  음.. 살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숨은 쉬겠죠? 그런데 전 사는 게 사는게 아닐 것 같아요. 음악은 슬플 때 같이 슬퍼해주고, 기쁠 때 함께 기뻐해줘서 행복이 배가 돼요. 그래서 삶이 한층 더 풍부해지는 것 같고요. 저에게 음악은, 부담 없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소울메이트 같은 존재예요.저도 언젠가, 음악으로 누군가에게 소울메이트가 되어줄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드라이브를 간다거나, 리프레쉬를 하러 산책을 주로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침대에 붙어있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네요…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infp입니다. 5번 정도번정도 검사해 봤는데 항상 똑같이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전 mbti 잘 안 믿어요!사람은 환경에 따라 많이 변하니까요.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특별할 건 없지만, 가끔 스트레스를 받아서 힘들 땐 야외에서 러닝을 해요. 숨이 벅차오를 때까지 뛰다 보면 머릿속 잡생각을 잊게 되더라고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너무 좋아했지만 제가 그걸 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조차 못했어요. 아마, 엄청 대단한 사람들만 하는 거라고 생각했었나 봐요. 그런데 가끔 제가 노래를 부르면 주변 친구들이 목소리가 좋다며 칭찬을 많이 해줬었고, 덕분에 점점 제 장점을 알아가며 용기가 조금씩 생겼던 것 같아요. 그래서‘나도.. 할 수 있나? 해볼까? 에라 모르겠다 해보자~‘하고 얼떨결에 시작했었네요.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어디에 둬도 잘 스며드는 목소리가 제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다양한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무조건 제가 좋아하는, 혹은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여야 해요. 진정성을 중요시 여기는 것도 같고, 또 그래야 작업할 때 좀 덜 막혀서 그런 것 같아요. 하하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영감이란 것이 외부에서 온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저는 사실 영감이란 것의 8할은 본인의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항상 제 자신과 대화를 많이 하려고 합니다! 외부적인 요소들에 도움도 많이 받고요 :)
 
 
Q : 지난달 22일에 발매하신 데뷔 앨범 <FREE DIVING>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제가 이 곡을 만들기 직전, 프리다이빙이라는 수중 레저에 푹 빠져있었어요. 다이빙 실력이 좋은 건 아니지만, 물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정말 엄청났었죠. 그렇게 헐레벌떡 자격증을 따고 프리다이버가 되자마자, 곡을 쓰기 시작했어요. 프리다이빙을 하면서 느꼈던, 다이버들만이 알 수 있는 점들을 깨알같이 담아보려 노력했었네요. 사실 첫 발매라 반응을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다이버분들이 공감을 많이 해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제가 음악을 하겠다고 용기를 낸 것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에 제 몸을 내던지려 용기를 낸 것이 참 많이 닮아있는 것 같아요. 하기 전엔 두렵지만, 막상 하고 나면 두려움은 온데간데없고 그저 새로운 세상에 빠져 정신없이 헤엄치는 모습이요 :) 이 곡을 듣는 많은 분들도 조금이나마 용기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LORA(로라) - FREE DIVING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올해 가을이 지나기 전 새 앨범을 내는 걸 목표로 곡 작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차근차근 저라는 사람을 많이 알리고 싶고, 또 공연 소식도 들려드릴 수 있다면 좋겠네요! 앞으로 열심히 정진해 보겠습니다.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 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장르적으로 말씀드리면,당분간은 알앤비에 도전을 해보고 싶어요. 또 ‘오로라’라는 저의 이름에 걸맞게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 싱어송라이터 ‘LORA(로라)’ 의 음악적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A : 최종목표라 하면 너무 거창하지만 현재 저의 목표라 한다면, 대중분들의 일상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서 소통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ㅎㅎ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들이 너무 많아요. 기대 해주시고 지켜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멜론 팬 맺기🍈

LORA (로라)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LORA 로라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lora_.aaa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