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그룹 멤버에서 솔로 아티스트까지의 음악적 발자취“ 아티스트 ‘ISHA(이샤)‘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서로가 추구하는 꿈의 모양은 다를지언정 꿈이 가진 본질적인 의미는 모두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상향으로 꿈꾸는 것들은 보통 흥미 있는 것에서부터 파생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그것을 하는 동안만은 내가 재밌어야 하고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과정 속에서 나의 이야기를 써내간다면 그것이 서사가 되고 꿈에 근접할 수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멋지게 돌아온 실력파 아티스트 ‘ISHA(이샤)‘입니다.

지금 바로 아티스트 ‘ISHA(이샤)’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ISHA(이샤)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전 베리굿이라는 걸그룹에서 ‘고운’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마치고 솔로로 멋지게 돌아온 ISHA(이샤)입니다!


Q : 지난달 21일 발매된  싱글 앨범 <Why do u love me?>를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발매 이후 다음 곡 발매를 위한 작업 중에 있었습니다. 음악도 음악이지만 영상연출도 포기하지 못하겠어서 다음 곡들도 모든 작업에 제가 스스로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Why do u love me?”를 가장 많이 듣고 있어요


Q : 아티스트 ISHA(이샤)이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개인적으로 요즘 더더욱 트렌디하고 좋은 음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아티스트들이 보다 더 다양한 장르를 할 줄 알아야 하고, 색깔이 더 독창적이 여야 해서 아마 저와 같이 많은 분들이 대중들의 눈에 띄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실 거 같아요. 저 역시도 음악뿐만 아닌 다양한 예술을 하지만, 그중 단연코 음악이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저는 쉴 때에, 놀 때에 아무래도 같은 분야의 지인분들과 어울리다 보니, 잠자코 쉬는 것이 아닌 “다음 작업은 어떻게 할까?”라는 일적인 토론을 주로 하는 것 같아요, 그게 아니라면 물 보는 걸 좋아해서 바다나, 강을 찾아가서 서핑을 한다던지, 물놀이를 하는 편입니다.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ENFP, ENTP 왔다 갔다 합니다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워낙 바깥세상을 좋아하다 보니까 밖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의미 없는 대화를 합니다. 잠을 편하게 못 자는 편인데 생각이 많아서 잠이 안 올 땐 롤이라는 게임 경기를 봐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아무래도 음악을 아이돌 활동으로 접하게 되었는데, 활동 기간 퇴근길 차 안에서 혼자 창 밖을 보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게 힐링이었어요. 계속 좋아하는 노래를 듣다 보니까 ‘이런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다짜고짜 욕심이 생겼고 그 곡이 만들어진다면 베리굿 앨범 수록곡으로라도 좋으니 나중에 직접 멤버들과 부를 수 있으면 좋겠다, 멋있겠다,라고 생각을 하다가 냅다 만들어버렸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베리굿의 ‘나와 나의 날’이 제 첫 자작곡으로서의 데뷔곡이라 가장 애착이 가구요, 혼자 활동했던 곡 중에는 ‘City Lights’라는 곡을 좋아합니다. 워낙 활동시간이 저녁 이후라 저녁 이후, 밤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인 거 같아요. 그리고 저희 어머니의 벨소리이기도 합니다 ㅎㅎ.

베리굿 - 나와 나의 날
ISHA(이샤) - City Lights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저는 스스로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서 여러 가지의 장르가 가능하고, 무대 서는 걸 좋아하고 잘한다고 생각해서 나중에 퍼포먼스가 가능한 장르도 꼭 하고 싶습니다. 작곡가로서는 곡 작업을 빨리 하는 편이고, 제 입으로 말하기 뭐 하지만 실행력이 남들보다는 빠른 편인 거 같아요, 그래서 바로바로 좋은 곡들을 창의적으로 낼 수 있는 게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제 이야기를 최대한 진실스럽게 노래에 많이 담는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의 내 무드, 나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노래, 내가 들었을 때 계속 듣고 싶은가에 대한 가치를 많이 생각합니다.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Mbti 맹신론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굳이 말하자면 저는 ENFP 이기 때문에 영감을 어디서든 얻습니다. 오늘도 샤워하면서 샴푸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사람들은 미쳤다고 하겠지만요.. 주변 상황,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Q :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하시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들이 있었나요?
A : 음악을 포기하고 싶던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힘들기보다는 어려웠고, 동시에 재밌었어요.


Q : 지난달 16일 발매하신 싱글 앨범 < Why do u love me?>>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곡 ‘Why do u love me?’는 힙합을 베이스한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과거엔 열렬히 사랑했지만 지금은 마음이 떠나, 혼자 남겨진 상대방에게 나를 아직까지도 사랑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내용을 가사에 담담히 담아내고 있는 곡입니다.

이번 곡 ‘Why do u love me?’는 아티스트 동료이자, 떠오르는 신예 래퍼 ‘$KELETON’ 이 함께 참여하여 곡의 감각과 전문성을 더해주었어요. 작업은 꽤나 쉬웠습니다. 처음 도전해 보는 트랩소울이라는 장르였는데, 평소에 많이 듣던 장르였기도 하고 만들었을 당시의 제 심정과 무드를 잘 담아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ISHA(이샤) - Why do u love me?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앞으로 7월, 8월, 9월에 더 좋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 안으로 EP 앨범도 계획 중에 있는데, 이 앨범에서는 최근에 마쳤던 연극에서의 연기하는 이샤를 뮤직비디오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알앤비 장르로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최대한 많은 음악을 발매하고, 추후에 작더라도 팬분들을 위한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어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 앞으로 아티스트 ‘ISHA(이샤)’이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ISHA” 가 “ISHA” 했다는 표현을 들을 수 있도록 어떠한 장르나 느낌에 국한되지 않고 제 안의 다양한 저를 보여드릴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고, 할 거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 ㅎㅎ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수많은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 제 팬분들, 안녕하세요, 이샤였습니다. 몸은 떨어져 있어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이 지켜봐 주시고, 저와 함께 제가 하는 음악 안에서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당


멜론 팬 맺기🍈

ISHA (이샤)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ISHA (이샤)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gowoon_m111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