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신인 발굴 프로젝트] 열다섯 번째로 소개할 아티스트는 정제되지 않은 감정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DEONTE(디온테)‘입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DEONTE(디온테)님 구독자분들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최근 더블 싱글 ‘마치 너’를 발매한 디온테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Q : 활동명 ‘DEONTE(디온테)’라는 네임이 가진 의미가 궁금합니다.
A : ‘DEONTE’는 영어식 이름인데 ‘끈기 있는’, ‘변함없는’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음악에 대한 제 마음을 담은 의미이기도 합니다. 또 예전부터 게임아이디나 예명을 재미있게 짓거나 어감이 좋은 걸로 짓는 걸 좋아했었는데, 마침 발견한 디온테라는 이름이 어감도 좋고 무엇보다 영어로 보나 한글로 보나 심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채택하게 됐습니다.
Q : 지난달 25월 발매된 싱글 앨범 <마치 너>를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마치 너’를 발매한 이후엔 언제나 그렇듯 영화나 드라마 등으로 영감을 얻으면서 새로운 음악들을 작업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데뷔는 싱글, 최근엔 더블 싱글을 발매하다 보니, 더 많은 곡이 수록된 EP를 발매하고 싶어 져서 열심히 작업 중에 있습니다!
Q : 싱어송라이터 ‘DEONTE(디온테)’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청자 입장에서는 이젠 없어선 안될 스마트폰 같은 느낌이고, 뮤지션 입장에서는 일기장 같아요. 어쩌면 음악 덕분에 웃고 행복을 느끼고, 깊은 감정에 닿거나 위로를 받기도 하니까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네요.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새로운 노래를 찾아 듣기도 하고 영화나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해요. 날이 좋으면 혼자 농구하는 것도 좋아하고 게임도 좋아해요. 생각보다 혼자 잘 노는 타입인 것 같아요..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원래는 계속 ENFP가 나왔었는데, 최근에 해본 적은 없지만 ‘I’의 비율이 전보단 높아진 것 같아요.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저를 행복하게 해주는 ‘Michael Jackson - Love Never Felt So Good’ 같은 음악이나 저음역이 풍부하고 엄청 자극적인 음악을 들을 때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운동을 하면 몸이 힘들어서인지 스트레스들이 다 날아가는 것 같아요. 사실 이런 것들이 없어도 머리가 살짝 꽃밭(?)이라 금방 알아서 휘발되기도 해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중학생 때 힙합 문화들을 처음 보고 너무 멋있었어요. 비트박스, 비보이, 그래피티 같은 것들이 너무 멋있더라고요. 그리고 명절마다 시골에 내려갈 때면 아버지가 차에서 DJ DOC 음악을 틀어주셨는데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러 힙합 곡들을 접하게 됐고, 왠지 모르게 화가 많던 중2병 시절 어디에 쉽게 털어놓지 못하던 말들을 가사로 적으면서 음악을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최근 발매한 더블 싱글 ‘마치 너’에 수록된 ‘위로’라는 곡이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아요. 제가 피아노를 잘 치지 못해서 보통 여러 샘플을 활용해 곡을 만드는데, ‘위로’ 같은 경우는 악기들을 피아노를 통해 직접 연주해서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 과정이 평소와는 다르게 아주 순탄했고, 어느 정도 비트가 만들어지니까 ‘누군가를 아주 무식할 정도로, 1차원적이게 위로해 주는 음악을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과정 자체가 정말 재미있었어서 가장 애착이 가요.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약간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제 음악의 강점이면서 약점으로도 작용하는 것 같아요.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저는 우선 ‘좋게 들리는 것’에 가장 큰 가치를 두는 것 같아요. 가사도 정말 중요하지만 사실 저는 어릴 때부터 가사도 모르는 외국의 좋은 음악들을 엄청나게 많이 즐겨 들었거든요. 가사가 아무리 철학적이고 아름다운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들리는 게 흥미롭지 않다면 저는 즐겨 듣지 않을 것 같아요.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영화나 드라마, 책에서 많이 얻는 편인 것 같아요. 가끔은 특정 문장에서 영감을 얻기도 해요. 한 번은 친구가 밤하늘에 수놓은 별을 보고 “와 거짓말처럼 예쁘다.”라고 한 적이 있는데, 그 문장이 생소해서 그런가 꽂혀서 그런 주제로 곡을 만들려고 했던 적도 있어요.
Q : 지난달 25일에 발매하신 싱글 앨범 <마치 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마치 너’와 ‘위로’ 두 곡으로 구성돼 있어요. ‘마치 너’는 제가 평소에 버스타는걸 좋아하는데 버스 창문에 기댄 채 지난 인연에 대해 추억하는 내용을 담은 음악이고, 위로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무식할 정도로 아주 1차원적이게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은 음악입니다. 특히 위로는 주무시기 전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들으면 좋아요. (저도 그렇게 자주 듣고 있거든요 ㅎㅎ..)
마치 너
www.youtube.com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음악적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올여름 즈음에 6곡 정도가 수록된 EP를 발매할 계획이에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DEONTE(디온테)’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좋은 음악을 되도록 다양하게 만들어 보고 싶어요. 내가 봤을 때 나에게 어울리는 건 무엇인지, 청자들이 봤을 때 어울리는 건 무엇인지 궁금하기 때문이에요. 좋은 음악 많이 들고 올 테니 많이 들어봐 주세요!!!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여러분들이 가진 정제되지 않은 무언가를 공감하고 대변해 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노력해 볼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멜론 팬 맺기🍈
DEONTE (디온테)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DEONTE 디온테
'DEONTE' Official YouTube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deonteioi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7 비타민 같은 음악으로 청춘을 위로하는 싱어송라이터 ‘오아(OHAH)‘ (10) | 2025.03.19 |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6 현실과 이상의 간극 속 솔직함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윤준‘ (9) | 2025.03.18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4 담백하지만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하이빈(HiBin)‘ (12) | 2025.03.16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3 레트로 일렉트로닉, 신스팝을 제작하는 아티스트 ‘로잘린송(Rosalyn Song)‘ (6) | 2025.03.13 |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2 푸릇한 바다와 푸근한 안개의 하모니의 감정을 지닌 아티스트 ‘HAEMOO‘ (15) | 2025.03.12 |
댓글 영역
손익분기점.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