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인 발굴 프로젝트] EP.17 비타민 같은 음악으로 청춘을 위로하는 싱어송라이터 ‘오아(OHAH)‘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신인 발굴 프로젝트] 열일곱 번째로 소개할 아티스트는 비타민 같은 음악으로 청춘을 위로하는 싱어송라이터 ‘오아(OHAH)‘입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오아(OHAH)님 구독자 분들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든 청춘들에게 음악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인간 비타민 싱어송라이터 오아입니다!  


Q : 활동명 ‘오아(OHAH)’라는 네임을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 몇 년 전 해외에 음악 워크숍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 외국인 친구들이 “현아” 이름을 발음하기 어려워하더라고요. 그래서 ‘현’을 과감히 빼고 “오아”라는 닉네임을 사용해서 저를 소개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감탄사가 "오!" "아!" 두 개나 있어서인지 친구들이 너무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더라고요. 2022년 데뷔를 하며 활동명을 정할 때에도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오아”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모든 사람들이 저의 노래를 듣거나 공연을 보시고 “오! 아!” 감탄 가득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서 네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2025년에 더 많은 공연을 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들에 도전하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리고 곧 발매할 싱글 앨범 작업도 열심히 진행 중이에요!


Q : 싱어송라이터 ‘오아(OHAH)’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음악은 언제 어디서든 내 마음에 공감해 주고, 누구보다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빈티지 옷을 모으는 걸 좋아해요 ㅎㅎ 그리고 빨래하는 걸 참 좋아합니당 아! 그리고 건담 프라모델 조립이나 비즈공예도 좋아해요. 취미 부자입니다 ㅎㅎ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ESFJ입니다!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맛있는 음식을 먹어요! 예를 들면.. 야채곱창!?! 그럼 스트레스가 바로 사라지거든요 ㅎㅎ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어릴 때 댄스 동아리 활동을 참 오래 했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요 ㅎㅎ 음악과 무대에 서는 걸 어릴 때부터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음악 쪽 진로를 정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아요.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영화의 시작은 불이 꺼지는 순간”입니다 ㅎㅎ 제가 평소에 긍정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아주 밑바닥을 찍는 것 같은 순간에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올라갈 돌파구를 찾거든요. 그런 저의 긍정적 마인드를 담은 곡이에요. 참 저 다운 곡인 것 같고, 곡을 쓰면서도 스스로 용기를 얻었던 곡이라서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ㅎㅎ

오아(OHAH) - 영화의 시작은 불이 꺼지는 순간 M/V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모든 곡의 멜로디가 희망적이고 청량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고 생각해요! 또 그런 멜로디에 어울리는 희망 가득 담은 가사들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 그리고 한 번 듣고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가사도 큰 강점인 것 같아요.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제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그럼 더 진심을 담아 들려드릴 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서요 ㅎㅎ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일상생활 중에서 자연스럽게 얻는 것 같아요. 일상이 도전, 실패, 성공을 반복하기 때문에 마치 드라마를 보는 듯한 효과가 있거든요 ㅎㅎ


Q : 인디 아티스트로 활동하시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A : 기획 공연을 진행할 때 관객 모객이 참 어려웠어요 ㅎㅎ… 넓은 공연장에 관객이 딱 한 분 오셨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다짐했어요. 제 노래를 듣고 싶어 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신다면, 평생 노래할 거라고요.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네! 올해 다양한 지역에서 공연을 많이 하게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또 연말에는 두 번째 단독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고요! 새 앨범은 여름쯤 발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ㅎㅎ 많이 기대해 주세요!


Q : 앞으로 싱어송라이터 ‘오아(OHAH)’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오아스럽다"라는 표현이 딱 맞는 곡들일 거라고 예상합니다. 들장미 소녀 캔디 아시나요?! "외로워도 슬퍼도 나는 안 울어!" 열심히 살아가면서 겪는 어떤 고난에도 꺾이지 않는 마음을 음악에 담아서, 내일을 위해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해 드리며, 같이 가자고 약속하는 음악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언제 어디서든 비타민처럼 꺼내 먹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음악을 선물해 드리겠습니다. 제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ㅎㅎ 오늘도 오! 아! 감탄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멜론 팬 맺기🍈

오아 (OHAH)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오아 OHAH

🍋인간 비타민 싱어송라이터 오아입니당🍋 --- 🐤instagram : singing_oa 🐤E-mail : 7878gusdk@naver.com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singing_oa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