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지했기에 가장 아름답고 가장 빛나던 순간들” 아티스트 ‘Claire Hau(클레어 하우)‘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세상의 복잡한 것들을 모른 채 그저 눈앞의 순간에 몰입하며 살아갑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르고, 낯선 곳에서도 두려움 없이 뛰어다니며, 새로운 만남 앞에서 망설임 없이 마음을 열곤 합니다. 돌이켜보면 그때의 우리는 무지했기에 더 용감했고 어설펐기에 더 빛났다고 생각합니다. 어른이 된 지금, 우리는 수많은 경험을 통해 세상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지만, 그때처럼 아무것도 계산하지 않고 마음 가는 대로 움직이는 일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가장 빛나던 순간들은 바로 그 무지함 속에서 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실패의 무게를 알지 못했기에 과감하게 도전했고, 상처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몰랐기에 진심을 다해 열중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지금도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 이유는 세상을 몰랐기에 온전히 즐길 수 있었던 날들의 순수함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무지했던 그때의 우리가 남긴 흔적들이 여전히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억으로 자리하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무지함에서 오는 순수한 감성을 노래하는 아티스트 ‘Claire Hau(클레어 하우)‘입니다.

지금 바로 아티스트 ’Claire Hau(클레어 하우)‘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Claire Hau(클레어 하우)님 구독다 분들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음악 하는 클레어 하우입니다.


Q : 활동명 Claire Hau(클레어 하우)라는 네임을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 이전에 빅뱅 노래 중에 하우지라는 곡을 좋아해서 Hauzee (하우지)라는 이름을 사용하다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추천을 받아서 Claire Hau라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활동하게 되었어요. 한창 음악적 색깔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에 인연이 닿은 아티스트가 저의 방향을 함께 진지하게 고민해 주면서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었거든요. 그때 네임 변경을 추천해 줬는데, 저에게 잘 어울리는 영어 이름 Claire에 동양적인 느낌을 내고자 이전에 사용하던 Hauzee의 Hau를 합쳐서 Claire Hau라는 지금의 이름이 나오게 되었어요.


Q : 지난 12일에 발매된  더블 싱글 앨범 <치>를 발매한 이후 어떻게 지내셨나요? 근황이 궁금합니다.
A : <치> 더블 싱글 발매 당일 태국 파타야에 있었는데 발매 이후에도 거의 한 2주는 태국에서 지냈어요. 저는 해외에 있을 때 정말 많은 에너지를 얻어오는 편인데 이번에도 쉬면서 여행도 하고 다음 앨범 발매 계획도 세웠습니다. 아마 정말 금방 다음 곡이 발매될 것 같아요!


Q : 아티스트 ‘Claire Hau(클레어 하우)’가 바라보는 음악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요?    
A : 정답이 없고 가장 무지할 때 빛을 발하는 게 음악인 것 같아요!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프렌즈 반복재생 아니면 유튜브 삼대장 보기. 저는 365일 저 두 개를 꼭 틀어 놓고 생활해요.


Q : MBTI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ENTP 또는 ENFP!


Q : 본인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을까요?
A : 와인 마시기! 레드와인!! 제가 몇 개월 전부터 와인에 빠져서 매주 와인을 마시고 있거든요. 요즘 좀 줄여보려고 하는 중인데 레드와인 + 버터 전복구이 조합이면 스트레스가 다 사라지더라고요.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한창 더블케이의 죽여주는 라디오를 즐겨 봤었는데 크러쉬님이 나오는 편을 보게 됐어요. 거기서 처음 크러쉬님을 알게 되었는데, 본인을 소개하면서 crush on you라는 곡을 부를 때 너무 멋있고 나도 나중에 저렇게 살아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어요. 그 이후로 가사를 써보고 곡을 만들어서 불러보다 보니 지금의 제가 되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이데올로기’라는 곡인데요, 제 이야기를 막힘없이 5분 안에 썼던 곡이에요. 그러다 보니 작업하는 과정도 재밌었는데 결과적으로도 저에게 가장 큰 선물을 가져다준 곡이기도 해요. 이 곡을 통해서 스포티파이 청취자 수가 엄청 늘어서 신사역 옥외광고 홍보 제안을 받았고, 한 일주일 간 신사역 건물에 제 얼굴이 걸리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Claire Hau(클레어 하우) - 이데올로기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흔하지 않은 목소리와 발음?이라고 생각해요.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이 두 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저도 저의 이 두 부분을 되게 특별하게 생각합니다.


Q : 음악을 제작하실 때 가장 우선시로 두는 음악적 가치는 어떻게 되시나요?
A : 내가 좋아서 만드는 음악인지를 가장 우선시로 두어요. 예전에 많은 시도를 해봤는데 제에게 먼저 느낌이 오지 않고 억지로 만들어내려고 하면 결과적으로도 좋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제작할 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작업만 하고 있어요.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제 일상에서 얻는 편이에요. 보통 제가 발매한 곡들도 다 경험을 바탕으로 쓴 곡들이기도 하고요. 아주 특별한 인생을 살고 있지는 않지만 꽤나 영감을 받을 만한 일들이 자주 생기더라고요.


Q :  지난 12일에 발매하신 더블 싱글 앨범 <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치>는 처음 두 곡을 같이 내려고 계획하고 만든 앨범은 아니었는데, 다 만들어놓고 보니 결이 잘 맞아서 같이 내게 되었어요. 2번 트랙 ‘’는 지금 함께 거의 모든 작업을 같이하고 있는 Liquor well 프로듀서 오빠가 이런 장르에서도 제가 잘할 수 있을 거라고 한번 시도해 보자 해서 작업하게 된 곡이었고 작업하는 과정이 너무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 사실 다 만들고 나서 이 곡을 발매해도 될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오빠가 계속 믿음을 줬고 또 오빠의 안목을 믿기 때문에 바로 발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결과적으로 너무 많이 이 곡을 좋아해 주셔서 기쁘고 또 오빠한테 너무너무 고마워요!!! (아 참고로 제 취향은 1번 트랙 Dot이긴 해요 ㅎㅎㅎ)

CHI

www.youtube.com



Q : 올해 공연이나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을 기대해도 될까요?
A : 올해 공연을 계획이 없지만 새 앨범에 대한 소식은 정말 기대해 주셔도 좋아요!! 이미 많은 곡들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싱글, EP 등 다양한 앨범 및 활동 준비 중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Q : 앞으로 아티스트 ‘Claire Hau(클레어 하우)’가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A : 저에게 잘 어울리는, 뻔하지 않은 음악으로 찾아뵐게요!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올해는 <> 더블 싱글 앨범을 시작으로 이전과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25년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예전부터 제 음악을 항상 찾아 들어주시고 저에게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 인터뷰 제안주신 손익분기점.님께도 감사 말씀 드립니다!



멜론 팬 맺기🍈

Claire Hau (클레어 하우)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유튜브 채널📼

Claire hau_Official

www.youtube.com


인스타그램 : @clairehauyo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