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산의 신드롬을 다시 한번 믿고 듣는 조합, 10집으로 돌아온 에픽하이- 그래서 그래(feat. 윤하)

[Artist]국내 아티스트 및 앨범 소개

by 손익분기점. 2022. 2. 24. 00:4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여러분은 비가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곡이 있나요?
저는 비가오는 날이면 2008년 에픽하이 정규5집에 수록되어 있는 가수 윤하님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우산이라는 곡이 생각나곤합니다. 당시 싸이월드 배경음악, 라디오에서 흔하게 흘러나오는 인기곡이였습니다. 현재도 비가오면 생각나는 곡으로 열손가락안에 든다고 하죠. 이후 에픽하이윤하의 인연은 계속되게 되고 2014년 정규앨범 "신발장"의 수록곡 "또 싸워"라는 곡에서 다시한번 호흡을 맞춰 명곡을 뽑아냈으며 정확히 8년뒤 2022년 10집 타이틀곡 "그래서 그래"에서 이제는 믿듣 조합이 되버린 에픽하이 + 윤하의 호흡으로 화려하게 컴백을 알렸다.

이미지 출저 멜론


타이틀 곡 "그래서 그래"라는 곡은 연인과의 이별 뒤 느끼는 감정을 은유적인 가사와 윤하의 담백하고 아련한 음색이 더해져 다시한번 명곡을 뽑아냈다. 이 곡의 뮤비는 특이하게 과거 스마트 폰이 상용화되기 전 디지털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을 한 영상들을 돌려보며 과거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는 장면들이 계속 뮤직비디오 내내 이어진다. 현재 스마트 폰으로 뮤직비디오를 보면 화면이 잘려 나오게 되는데 , 과거 영상들에 대한 연출을 잘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래 (Feat. 윤하) - 에픽하이 (EPIK HIGH)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에픽하이의 "그래서 그래" 잘 감상하셨나요? 사랑과 이별의 감정에서 본인도 결국 이별 앞에서는 나약한 사람이여서 상처를 받고 어떻게 해야할지 혼란스러워하는 감정들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곡은 단순히 사랑,이별에만 초점을 두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래"라는 말은 앞에 주어가 없어 무엇 때문에 본인이 그런 상황에 쳐해있는 지 설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한번쯤은 본인의 상황을 상대방에게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 보다는 두루뭉실하게 말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곡은 제목에서만 두루뭉실하게 "그래서 그래"라고 언급 하고 속안의 가사들은 구체적으로 적혀있습니다. 이는 현재 우리가 상대방을 대할 때 솔직하게 본인의 감정을 나타내지 않는 것을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에픽하이의 10집은 上, 下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한 下는 타이틀 곡 "그래서 그래"말고도 좋은 곡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꼭 한번 앨범을 첫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정주행하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Epik High Is Here 下 - 에픽하이 (EPIK HIGH)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m2.melon.com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항상 부족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