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익분기점.입니다.
벌써 2023년을 맞이 한 지 보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규칙과 목표는 잘 실행되고 있으신가요? 저는 벌써 게을러 지기 시작해서 자기 합리화를 하기 시작했네요.. 작심삼일이라고 하죠.. 연초에는 거창하게 뭐든지 이뤄낼 것만 같은 자신감으로 과도한 목표를 세우지만 현실에 부딪히게 되면 좌절하며 포기하게 되죠..
저는 다시 한번 계획을 전면 수정해서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이뤄나가야겠습니다. 작심삼일도 열 번 모이면 한 달이 되니까요. 작은 것부터 성취하며 정신없이 살다 보면 연말이 되었을 때 거창한 목표에 버금가는 성취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아티스트는 사랑과 이별의 순간을 앨범에 고스란히 담은 실력파 감성 알앤비 아티스트 'GRAM'입니다.
지금 바로 감성 알앤비 아티스트 'GRAM'의 이야기 시작합니다. 🍀
Q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GRAM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A : 안녕하세요 R&B아티스트 GRAM입니다.
Q :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요? ☺️
A : 여러 아티스트 분들이랑 작업도 하고, 못 만나던 지인들과 친구들도 만나고 다른 공부도 하고 놀기도 하고 요즘 살이 쪄서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헬스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다이어트가 힘드네요 .. ㅠ)
Q : 아티스트 GRAM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하나만 말씀해주세요.
A : 솔직함? 단순함?
Q : 음악 작업을 하시지 않는 날에는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A : 음…잘하진 않지만 제가 먹는 걸 좋아해서 그냥 그날그날 해먹고 싶은 음식 레시피를 유튜브로 찾아서 요리해먹거나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ㅋㅋ
Q : 본인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A : 특별한 건 없고요.. 운동을 할 때도 있고, 아무도 없는 곳에서 소리 지를 때도 있고, 그냥 잘 때도 있고, 게임을 하거나, 맛있는 걸 먹으며 혼술을 할 때도 있답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 조금 절제하고 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하하.. 조금 특별한 방법이라면, 어릴 때 좋아했던 노래나 게임이나 영화나 만화를 인터넷으로 찾아서 듣거나 보면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는 느낌이 행복하고 좋아서 간혹 힘들면 이렇게 해소하기도 합니다!
Q : 음악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처음에는 음악은 취미로 시작하고 미술로 진로를 준비 중인 학생이었는데요. 중학교 때 다녔던 실용음악 학원에서 처음으로 밴드로 피아노 연주로 공연을 하고 관객들에게 박수를 받았을 때 뭔가 짜릿하면서 전율이 돋는 뭐라 설명할 수 없는 여러 감정이 솟구치더라고요.
그러면서 조금씩 음악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고등학교에 입학할 때쯤에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Q : 본인이 작업했던 작업물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업물은 무엇인가요?
A : 음…다 애착을 가지고 작업물을 만들긴 하는데… 어렵네요.. DRIVE 앨범을 제작할 때 틀에 많이 갇히지 않고 동료들과 재미있게 작업했던 기억이 나서 그런 DRIVE 앨범이 다른 앨범들에 비해 좀 더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Q : 음악 제작을 하시면서 가장 우선시로 두는 가치가 있나요?
A : 편곡이나 멜로디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느낌을 항상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작업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요즘엔 가사에도 조금씩 더 신경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결국 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Q : 본인만의 음악적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싱할 수 있는 것?
Q : 주로 음악적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가요?
A : 음… 음악에서도 얻을 때도 있고, 사람한테서 얻을 때도 있고요, 책에서도 얻을 때도 있고… 다양하긴 한데.. 주로 영화나 뉴스나 이슈에서 많이 얻는 편인 것 같습니다!
Q : 음악을 하면서 힘들었거나, 포기하고 싶었던 경험이 있나요?
A : 주변 친구들이 같이 나이를 먹고 사회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서로 만났을 때 원치 않는 비교를 당할 때,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주변에서 그만두라고 무시할 때, 슬럼프에 빠지고 나 자신이 실력이 없는데 미련이 나를 쓸데없이 붙잡고 있다고 생각이 들 때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Q : 반대로 음악을 하면서 내가 음악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소중한 기억이 있을까요?
A :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작업할 수 있는 기회, 음악인으로서 인정을 받을 때, 그리고 적지만 제 음악을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과 소통할 때마다 음악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Q : 최근 발매된 EP앨범 ‘LOVE’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사람을 사랑하게 되는 과정과 이별하기까지의 과정과 감정을 담은 앨범입니다. 포인트가 특별한 건 없습니다. 앨범 순서대로 과정을 나열하였기 때문에 앨범 순서대로 꼭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Q : 2023년 아티스트 GRAM이 대중들에게 선보일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요 ?
A : R&B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색깔의 앨범들을 낼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Q :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조금 주제넘지만 모든 분들이 각자 다 마음속에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직 없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항상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면서 때로는 열심히 사시면서 꿈과 목표를 찾으시길 바라고 일이, 인생이 계획대로 잘 안 풀리시더라도 끝까지 버티시면서 사시길 바랍니다. 인생은 짧고 삶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힘내세요..!
멜론 팬 맺기 👇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음악을 대하는 겸손한 자세와 감각적인 음악적 재능으로 본인만의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알앤비 아티스트 ‘GRAM’의 다음 챕터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앞으로 알앤비 아티스트 ’GRAM’의 행보를 주목해 보길 바란다.
"애틋한 감정을 음악 속에 담다." 프로듀서 롱디(LONG:D) 🎹 (53) | 2023.02.01 |
---|---|
"치열한 일상, 작은 음악 쉼터에서 쉬어가세요." 아티스트 'curv moon'🌕 (46) | 2023.01.27 |
노래하는 음유 시인, 싱어송라이터 '박진오(J1NO)' 📄 (45) | 2023.01.10 |
진심어린 메세지로 마음을 울리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서온’ (45) | 2023.01.08 |
공감과 위로를 공유하는 따듯한 아티스트 '교이' 🎁 (36) | 2023.01.02 |
댓글 영역